실기20년3회 5번 p.981

이론피스톤압출량을 구하라고 되어있는데 Va는 실제피스토토출량 아닌가요?

풀이를 보면 이론V는 (파이*D^2/4)*L*N*Z*60으로 구하는데 실제 VaL=Gl*V1/체적효율로 답을 구해서 제가 외우고있는 이론,실제 피스톤 압출량이 틀린건지 해설 오타인지 아니면 문제풀이가 왜 이렇게 됐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3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제가 책에서 사용한 용어는 Va가 실제 피스톤배출량이었습니다.

    그런데 출제자께서 문제를 출제하면서 Va 를 이론적인 피스톤 압출량이라고 표현하셨습니다.

    문제에서 주어진 기호를 따라야 하므로 Va 를 이론적인 피스톤 압출량으로 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그렇다면 이론피스톤압출량 공식은 V=파이d^2/4~~이 식으로 해야하는것 아닌가요?

    다른 문제(ex20년 4회 8번)에서는 이론 피스톤 토출량을 구할때 V=파이d^2/4~~ 이 식을 이용하는데 

    이 문제에서는 저 식을 사용하지 않고 실제피스톤배출량 공식=Gl*V1/체적효율 사용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0
  • 답변드립니다.

    이론 피스톤배출량을 구하는 방법은 질문하신대로 V=파이d^2/4~~이 식으로 해도 되고,

    실제 피스톤배출량/체적효율 로 구해도 됩니다.

    그리고 이 문제에서는 피스톤에 대한 직경과 행정길이가 주어지지 않아  V=파이d^2/4~~이 식으로 구할 수 없으므로 

    실제 피스톤배출량/체적효율 로 구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