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축기 동력 epdkxo425 2025년 03월 15일 05:28 공유 실기20년4회8번의 3번문항에서 압축기 축동력을 구할때 G값을 이론피스톤토출량=(G*v)/체적효율로 미리 구해놓고 G*(h2'-h1)/압축효율*기계효율로 하니 답이 틀리게 나오고 h2'대신에 그냥 h2를 사용했더니 답이 맞게 나오는데 왜 압축효율이 주어져있는데 h2'를 이용해 축동력을 구하지 않고 그냥h2를 이용해 구하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3월 17일 04:38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h2'는 h2에 압축효율을 적용한 결과 입니다.따라서 축동력을 구할 때 h2'를 적용하면 압축효율로 나누지 않고, h2를 적용하면 압축효율로 나누어야 합니다. 압축효율 공식을 보시면 이해되실 것입니다.2.축동력을 구할때 G값은 실제 피스톤토출량을 적용해야 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h2'는 h2에 압축효율을 적용한 결과 입니다.
따라서 축동력을 구할 때 h2'를 적용하면 압축효율로 나누지 않고, h2를 적용하면 압축효율로 나누어야 합니다.
압축효율 공식을 보시면 이해되실 것입니다.
2.축동력을 구할때 G값은 실제 피스톤토출량을 적용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