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년 4회 9번 epdkxo425 2025년 03월 15일 06:39 공유 냉동효과 구할때 왜h1-h7이 아니라 h1-h6인지 궁금합니다.p82~84에 있는 비슷한 15,16번 문제들을 보면 15번은h9-h7, 16번은h8-h6으로 증발기 들어가기직전 엔탈피를이용하는데 왜 20년4회9번 이문제는 증발기 들어가기직전 엔탈피h7이 있는데 사용하지않고h6을 사용해 문제를 푸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3월 17일 04:49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강의에서 여러번 설명드린 내용입니다.1. h1-h7을 적용할 때는 팽창밸브를 통과한 냉매 중에서 액 냉매량만 적용하며, 2. h1-h6을 적용할 때는 팽창밸브를 통과한 전체 냉매량을 적용하는 것입니다.3. 냉매액량/전체냉량 = (h1-h6)/(h1-h7) 이기 때문에 1번과 2번의 결과 값은 동일합니다. 따라서 그때 그때마다 적용하기 쉬운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에서 여러번 설명드린 내용입니다.
1. h1-h7을 적용할 때는 팽창밸브를 통과한 냉매 중에서 액 냉매량만 적용하며,
2. h1-h6을 적용할 때는 팽창밸브를 통과한 전체 냉매량을 적용하는 것입니다.
3. 냉매액량/전체냉량 = (h1-h6)/(h1-h7) 이기 때문에 1번과 2번의 결과 값은 동일합니다.
따라서 그때 그때마다 적용하기 쉬운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