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년 4회 9번

냉동효과 구할때 왜h1-h7이 아니라 h1-h6인지 궁금합니다.

p82~84에 있는 비슷한 15,16번 문제들을 보면 15번은h9-h7, 16번은h8-h6으로 증발기 들어가기직전 엔탈피를이용하는데 왜 20년4회9번 이문제는 증발기 들어가기직전 엔탈피h7이 있는데 사용하지않고h6을 사용해 문제를 푸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에서 여러번 설명드린 내용입니다.

    1. h1-h7을 적용할 때는 팽창밸브를 통과한 냉매 중에서 액 냉매량만 적용하며, 

    2. h1-h6을 적용할 때는 팽창밸브를 통과한 전체 냉매량을 적용하는 것입니다.

    3. 냉매액량/전체냉량 = (h1-h6)/(h1-h7) 이기 때문에  1번과 2번의 결과 값은 동일합니다.

       따라서 그때 그때마다 적용하기 쉬운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