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있습니다
안녕하세요질문이있습니다
실기14년도1회차6번에서의(2)번문제에서 직관덕트의 손실이 (4+12+4+4+4)라고하셨는데 이해가 전혀 안됩니다.abcd쪽만직관덕트라는건가요?그럼나머지abef,abeg등등(b-c, e-f,h-j등등다직관덕트아닌가요)의 나머지덕트는 직관덕트가 아닌가요?강의에서말씀하시는기는 곡관부있는 곳만 직관덕트고 분기부는 직관덕트손실계산 할때 제외시키신거로 이해했는데 이것도 개념적으로도 이해가 안되질문드립니다.
(가장 긴 길이의 손실을 구하면 되는것 이니깐abcd또는abehi,abehj라 적어도 되는건가요?)
감사합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하신대로 가장 긴 길이의 손실을 구하면 되는 것이므로 abcd또는abehi 또는 abehj라 적어도 됩니다.
그런데 곡관까지 포함하여 마찰손실이 가장큰 경로는 abcd 입니다.
이 문제에서 b,e,h는 곡관부가 아니라 분기부 이고, 분기부에 대하여는 마찰손실이 주어지지않아 적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곡관까지 포함하여 가장 손실이 큰 경로는 abcd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