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2회차 4번

압축비를 묻는 문제 질문 있습니다.

 

공조냉동기계기사 필기를 준비할 때 열역학 단원에서 공부하면서 “압축비”를 체적의 비(V2/V1)로 풀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러나 해당 문제에선 압력비를 “압축비”로 하고 풀고 있는데 이 둘의 차이는 뭔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각 과목에서 사용되는 용어와 정의는 다릅니다. (물론 같을 수도 있지만)

    용어의 정의는 각각의 과목에서만 적용한다고 보셔야 합니다.

    따라서 열역학의 정의를 냉동공학에 적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