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2회차 4번 jungyun99 2025년 03월 15일 09:33 공유 압축비를 묻는 문제 질문 있습니다. 공조냉동기계기사 필기를 준비할 때 열역학 단원에서 공부하면서 “압축비”를 체적의 비(V2/V1)로 풀었던 기억이 납니다.그러나 해당 문제에선 압력비를 “압축비”로 하고 풀고 있는데 이 둘의 차이는 뭔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3월 17일 05:03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각 과목에서 사용되는 용어와 정의는 다릅니다. (물론 같을 수도 있지만)용어의 정의는 각각의 과목에서만 적용한다고 보셔야 합니다.따라서 열역학의 정의를 냉동공학에 적용하는 것은 아닙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각 과목에서 사용되는 용어와 정의는 다릅니다. (물론 같을 수도 있지만)
용어의 정의는 각각의 과목에서만 적용한다고 보셔야 합니다.
따라서 열역학의 정의를 냉동공학에 적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