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년 4회 8번 성적계수 질문입니다.
선생님 cop = Qe/W 에서 W는 G*(603-561)로 구하는 것이 아닌가요?
실기 이론 강의에서 배울 때, 압축일량에 대해서 구할때, 압축기 축동력을 W로 나타내지 않아서 헷갈리는 것 같습니다.
실제, 개념설명에서 나오는 압축이량들도 전부 실제 압축이량을 의미하는 것이고, 실제 압축이량 = 압축기 축동력인 것인가요??
해당 문제의 경우, 단순히 G*(603-561)로 구하면 안되는 이유가 실제 압축일량이 아닌 이론 압축이량이기에 그런 것인지 궁금합니다. (다른 문제들의 경우 그냥 위처럼 구하면 압축일량이 나와서요..)
W를 실제 압축일량 즉, 압축기 축동력으로 구해서 나타내는 문제의 경우 해당 문제처럼 비체적과 이론 피스톤 토출량 등이 나타난 문제인 것이 궁금합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cop = Qe/W 에서 W는 실제 냉매량이느로 G*(603-561)x체적효율로 구하는 것입니다.
2. 압축기 일량은 압축기 축동력입니다.
2. 이 문제처럼 각종 효율이 주어진 경우 특별한 말이 없으면 주어진 효율을 적용한 실제값을 적용하는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