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년 1회 2번 lspttyy 2025년 03월 15일 14:33 공유 외기부하는 엔탈피를 이용해 구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엔탈피가 주어지지 않으면 어쩔 수 없이 온도를 이용해 구하는 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3월 17일 05:22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질문하신대로 외기 전열부하를 구하고 싶어도 엔탈피 값이 주어지지 않아 구할 수도 없습니다.그리고난방인 경우에 외기부하의 잠열부하는 가습기가 감당하기 때문에 현열부하만 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이 문제도 난방부하이기 때문에 외기(현열)부하를 구한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하신대로 외기 전열부하를 구하고 싶어도 엔탈피 값이 주어지지 않아 구할 수도 없습니다.
그리고
난방인 경우에 외기부하의 잠열부하는 가습기가 감당하기 때문에 현열부하만 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문제도 난방부하이기 때문에 외기(현열)부하를 구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