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12년 3회 4번 질문입니다.
선생님
1.
제빙부하와 냉동부하 계산 시, 이론에서는 제빙부하에 정미부하의 20%에 해당하는 기타부하를 계산하는데 해당 문제에서 계산하지 않은 이유는 언급되지 않았기 때문인가요?
2.
안전율의 경우 제빙부하 즉, 제빙능력에는 왜 이론과 다르게 계산되지 않고, 냉동부하에만 계산되었는지 궁금합니다. 원래, 냉동부하 즉, RT로 변환 시에만 적용하나요?
3.
제빙실의 외부로부터 침입열량은 외부의 뜨거운 공기가 오는것이라면 제빙하는데 있어서 -로 볼 수는 없나요? 아니면 4.3kw만큼 침입한 열량을 없애야하기에 해당 값도 +로 두고 제빙부하를 구하는 것일까요?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에서 설명드린 내용입니다.
혹시 강의를 들으시면 영상을 보시면 이해되실 것입니다.
이론에서 배운 제빙부하는 최종적인 냉동기가 감당해야 하는 냉동부하의 의미입니다.
그런데 이 문제에서는
제빙부하는 순수 얼음을 얼리기위한 정미부하이고, 냉동부하는 각종 침입열량, 안전율 등을 포함한 부하로 계산해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