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교수님

안녕하세요. 교수님

교수님께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를 공부하고 있는 수강생입니다.

문외한의 수강생 입장에서 매번 자세히 설명하기 힘드실텐데 이해가 쉽게 섬세하게 가르쳐 주셔서 우선 감사합니다.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공부 중 몇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1-1. 2007년 2회 7번 문제에서 습기선도가 문제에 안 그려져 있습니다.

궁굼한 것이 교제에는 없지만 시험장에 가면 습기선도를 당연히 그려져 있는 것이겠죠?

1-2. 그럼 공부를 할 때 선도(듀링,습기,몰리에르 등등) 문제를 풀 때 교제에 없다면 A4용지에 프린트를 해서 같이 세트(교제+선도) 항시 같이 들고 다녀야 풀 수 있겠네요?

 

2. 전기기사를 시험장에서 시험을 볼 때 시험지의 답안란에 풀이과정, 정답을 제외한 어떠한 시험지(지문 포함)에 공부 흔적이 있으면 불이익이 있어서 쓰면 안되는 걸로 알고 있어서 쓰지 않았습니다.

2024년 2회 7번 문제 강의를 수강중에 지문에 글씨를 적어도 된다는 걸 들은 것 같아서 문의드립니다.

실기 시험장에서 실기 시험 문제를 받았을 때 답안란에 풀이과정, 정답을 제외한 지문에 몇가지 제가 알아 볼 수 있게 풀이를 쉽게 강의내용 처럼 글씨를 써도 불이익이 없나요?(답안, 풀이과정란 제외하고 지문에 글씨를 써놓아도 될까요?)

 

3. 제가 인터넷을 통해 알아봐서 삼각자를 구입을 해야 한다고 해서 삼각자를 샀습니다.

언제 사용하나요? 그리고 어떻게 사용하나요? 강의가 있나요?

 

4. 다양한 선도가 있습니다. 선도 강의를 따로 들어야 하나요? 아니면 공부 중에 때마침 나왔을 때 풀어야 할까요?

 

5. 서브노트를 올려주신 것을 모두 다운을 받아 압축을 풀었습니다.

여기서 선도 프린트를 하고 들고 다니면 되는 건가요?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1. 2007년 2회 7번 문제는 문제지와 함께 습공기 선도가  주어집니다. 주어진 습공기 선도를 이용하여 선도를 그리고 필요한 값들을 읽어서 문제 풀이에 적용해야 합니다.

    시험장에 가면 습공기선도가 그려져 있는 것이 아니라,  습공기선도가 주어집니다.

    1-2. 공부를 할 때 선도(듀링,습공기선도,몰리에르 등등) 문제를 풀 때 교제에 없다면  프린트를 해서 풀어야 하는 것이 맞습니다.  

    시험장에서 주어지는 습공기선도는 A4보다는 크고, A3 보다는 작은 규격으로 주어집니다.

     

    2. 지문에 글씨를 적어도 된다는 것은 문제 풀 때 필요에 따라서 연필로 적었다가 최종 답안지를 낼 때에는 지우개로 지우면 됩니다. 

    산업인력관리공단에 문의한 결과 가능하면 수험생에게 불리하지 않게 처리한다고 합니다.

    특별히 부정행위를 위한 표시로 보이지 않으면 불익익이 없다고 합니다. 그래도 지우개로 지우는 것이 안심이 될 것입니다.

    3. 삼각자는 공기선도에서 현열비(SHF)를 그릴 때 필요합니다. 

        공기선도를 그리는 문제마다 대부분 현열비 그리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4. 선도 강의는 이론 공부할 때 포괄 적으로 공부합니다.

        문제에서 선도를 그려야 하는 경우는 직접 그리는 영상이 있습니다.

    5. 선도를 프린트 해서 들고 다닐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