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2회 3번 문의 sbasyh 2025년 03월 16일 07:37 공유 건구온도 33도, 노점온도 25도요건구온도 25도 에서 수직으로 그어서 상대습도 100퍼인 지점에서 수평으로 그은 지점을 노점온도 25도라고 보면 되나요? 해설책에 간략화되어있어서 문의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3월 17일 06:33 (편집된 시간 2025년 03월 17일 06:3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문제의 조건에 외기조건 : 건구온도 33℃, 노점온도 25℃ 라는 것은 외기의 상태점이 건구온도 33℃, 노점온도 25℃ 가 만나는 점이라는 것입니다.따라서 교재의 풀이를 보시면 건구온도 33℃ 선을 긋고, 노점온도 25℃선을 그어서 만나는 점이 ①점(외기의 상태점)이 되는 것입니다.어느점의 노점온도는 그 점에서 왼쪽으로 절대습도가 동일한 선을 따라서 수평으로 선을 그어 포화선에 만나는 온도가 노점온도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즉, ①점의 노점온도는 ①점에서 수평으로 선을 그어서 포화선에 만날 때의 온도 25℃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문제의 조건에 외기조건 : 건구온도 33℃, 노점온도 25℃ 라는 것은
외기의 상태점이 건구온도 33℃, 노점온도 25℃ 가 만나는 점이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교재의 풀이를 보시면 건구온도 33℃ 선을 긋고, 노점온도 25℃선을 그어서 만나는 점이 ①점(외기의 상태점)이 되는 것입니다.
어느점의 노점온도는 그 점에서 왼쪽으로 절대습도가 동일한 선을 따라서 수평으로 선을 그어 포화선에 만나는 온도가 노점온도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①점의 노점온도는 ①점에서 수평으로 선을 그어서 포화선에 만날 때의 온도 25℃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