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2회 3번 문의

건구온도 33도, 노점온도 25도요

건구온도 25도 에서 수직으로 그어서 상대습도 100퍼인 지점에서 수평으로 그은 지점을 노점온도 25도라고 보면 되나요? 해설책에 간략화되어있어서 문의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문제의 조건에 외기조건 : 건구온도 33℃, 노점온도 25℃ 라는 것은 

    외기의 상태점이 건구온도 33℃, 노점온도 25℃ 가 만나는 점이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교재의 풀이를 보시면 건구온도 33℃ 선을 긋고, 노점온도 25℃선을 그어서 만나는 점이 ①점(외기의 상태점)이 되는 것입니다.

    어느점의 노점온도는 그 점에서 왼쪽으로 절대습도가 동일한 선을 따라서 수평으로 선을 그어  포화선에 만나는 온도가 노점온도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①점의 노점온도는 ①점에서 수평으로 선을 그어서 포화선에 만날 때의 온도 25℃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