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3회차 11번 jungyun99 2025년 03월 16일 11:06 공유 응축압력 조정밸브 설명시 밸브가 작동이 되면 응축기로 들어가지 않고 CPR로 들어가서 바로 수액기로 들어간걸로 설명해주셨는데압축기에서 압축된 냉매가스가 응축되지않고 수액기로 들어가도되나요? 이 냉매가 바로 팽창밸브로 가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3월 17일 06:44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겨울철 외기의 온도가 매우 낮아지면 응축기의 압력 저하가 심할 때 압축기에서 나온 고압의 냉매가스를 일부 응축기로 바로 보내어 응축기의 압력저하를 방지하는 것입니다.냉매가스는 응축기 상부에 고여있게 되어 팽창밸브로 가지는 않습니다. 팽창밸브로 들어가는 냉매는 응축기 거의 밑부분 까지 설치되어있는 배관을 통해 냉매 액만 팽창밸브로 들어가게 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겨울철 외기의 온도가 매우 낮아지면 응축기의 압력 저하가 심할 때 압축기에서 나온 고압의 냉매가스를 일부 응축기로 바로 보내어 응축기의 압력저하를 방지하는 것입니다.
냉매가스는 응축기 상부에 고여있게 되어 팽창밸브로 가지는 않습니다.
팽창밸브로 들어가는 냉매는 응축기 거의 밑부분 까지 설치되어있는 배관을 통해 냉매 액만 팽창밸브로 들어가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