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10년 1회 6번 질문입니다.

선생님

1.

5점에서 6점으로 가는 이유가 증기로 빠지는 양을 제외하면 Gl은 냉매액이므로 포화액선으로 가는 것으로 이해해도 될까요??(포화액선보다 더 왼쪽으로 가도 무방한가요?)

2.

액 중 일부가 열교환기로 가는데 해당 값이 1점보다 더 과열된 10점으로 간 것에 대한 이유를 잘 모르겠습니다. 1점보다 왜 더 오른쪽으로 가게된건가요??

3.

증발 시, 7→8,9로 갔으며, 증발한 결과가 일반적으로 건포화증기선까지 증발된다고 배웠습니다.

궁금한 부분은 1점의 경우 8점과 10점의 혼합점인데, 1점이 왜 8과 10의 사이이고, 10점이 1점보다 오른쪽인지 궁금합니다.

4.

09년 3회 2번 문제에와 달리,  해당 문제에서 성능계수를 구할 때 Gl이 아닌 Ge를 구하여 푸는건가요..?

문제 차이를 잘 모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5점에서 6점으로 가는 이유가 증기로 빠지는 양을 제외하면 Gl은 냉매액이므로 포화액선으로 가는 것으로 이해해도 됩니다ㅑ.( 이문제에서는 포화액선보다 더 왼쪽으로 가면 안됩니다)

    2.

    10점과 9점의 냉매가 혼합되어  1점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10점은 1점보다  더 오른쪽으로 가야 하는 것입니다.

    3.

    1점은 9점의 냉매와 10점의 냉매가 혼합된 냉매이므로 9 와 10의 사이에 있으며 따라서 10점은 1점보다 오른쪽에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4.

    이 문제의 성능계수를 구할 때  증발열량은 증발기로 들어가는 냉매량 Ge를 구하여 푸는 것이 맞습니다. 압축기로 들어가는 냉매중에는 증발기를 거치지 않고 들어가는 냉매도 있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