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창의 상당외기 온도차 적용

안녕하세요.

유리창 부하계산시 문제 조건에 유리창의 상당외기 온도차가 주어진 경우에는 조건을 따르는게 맞는지요? 유리창은 원칙으로 실내외 온도차롤 계산한다고 알고 있어 그냥 살내외차로 계산하면 오답이 되는지요?

과년도에는 어떻게 정답처리가 되었는지 부탁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유리창 부하계산시 문제 조건에 유리창의 상당외기 온도차가 주어진 경우에는 조건을 따르는게 맞습니다.

    즉,  유리창에 대한 상당온도차가 주어지면 적용하는 것이 맞습니다.

    유리창의 경우는 상당온도차가 크지 않기 때문에 상당온도차가 주어지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그냥 실내외 온도차로 구하게 된 것입니다.

    그러나 아무리 작은 값이라도 문제에서 유리창에 대한 상당외기온도차가 주어지면 적용해야 하는 것입니다.

    유리창에 대한 상당온도차가 주어졌음에도 그냥 실내외 온도차로 계산하면 오답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