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년 2회 15번 lspttyy 2025년 03월 17일 01:19 공유 냉각코일 열수를 구할 때 q에서 펌프 및 배관부하는 고려하는 게 아닌가요? 실내부하 기기부하 외기부하만 이때는 고려했는데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ㅜㅜ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3월 18일 02:2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냉각코일이 감당해야 하는 부하만으로 계산하는 것이 맞습니다.즉, 펌프 및 배관부하는 냉각코일이 감당하는 부하가 아니므로 빠지는 것이 맞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냉각코일이 감당해야 하는 부하만으로 계산하는 것이 맞습니다.
즉, 펌프 및 배관부하는 냉각코일이 감당하는 부하가 아니므로 빠지는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