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09년 3회 2번 질문입니다. sjiw0318 2025년 03월 17일 04:38 공유 선생님 해당 문제에서 저단 압축기에서의 단열 압축열량에 대해서 궁금한 부분이있어 질문드립니다. 열량의 단위는 W로 알고있는데, 해당 값의 단위가 KJ/KG이면 압축열량이 아닌 압축일량으로 나와야 하는 것 아닌가요?? 일량과 열량을 같다고 보고 풀어도 상관없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3월 18일 02:31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열과 일은 에너지 입니다.에너지의 단위는 기본적으로 J 입니다.이 에너지를 1초 동안에 작동시키면 J/s = W 가 되는 것입니다.문제에서 단열압축 열량(에너지) = 32kJ/kg 의 의미는 냉매 1kg을 단열압축하는데 필요한 열량(에너지)이 32kJ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열과 일은 에너지 입니다.
에너지의 단위는 기본적으로 J 입니다.
이 에너지를 1초 동안에 작동시키면 J/s = W 가 되는 것입니다.
문제에서 단열압축 열량(에너지) = 32kJ/kg 의 의미는 냉매 1kg을 단열압축하는데 필요한 열량(에너지)이 32kJ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