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1회차 7번

보통 습공기선도에서 G를 구할때는 현열부하값을 알기에 현열부하값으로 많이 구했자나요

Q1. 근데 왜 7번문제에선 유량을 구하는데 현열부하값만이 아닌 현열과 잠열 모두 합친 전열을 이용하나요 (강의 앞부분과 q&a 다른 분의 게시글을 봐도 이해가 잘 안되네요)

Q2. 해당 방열기는 현열과 잠열이 발생하고, 해당 방열량을 구하는 공식인 q=pQC*온도변화량에서 Q 유량만 끄집어내기때문에 방열량에는 현열량 잠열량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전열을 이용하는 건가요?

Q3. 습공기선도에서 질량유량을 구하기위해서 현열부하값만을 이용한 이유는 뭐였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냉수의 현열량(온도차 5℃)으로 공기의 전열량(현열량+잠열량)을 감당하기 때문에 감당하는 열량으로 공기의 전열량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2. 방열량(강의에서 냉각열량이라고 설명드렸음)에는 현열량과 잠열량이 포함되기 때문에 전열을 이용한 것이 맞습니다.

    3. 습공기선도에서 현열부하 값을 이용하는 이유는 공기의 유량을 구하는 것이기 때문에 가능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