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1회차 10번 jungyun99 2025년 03월 17일 09:09 공유 (5) 외기 현열부하와 (7) 틈새 현열부하 차이가 뭔가요?두 개 모두 q= GC_p델t를 이용하여 구하던데 차이가 있나요?틈새 현열부하가 극간풍에 의한 부하이면서 이것또한 외기 현열부하가 되는거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3월 18일 08:03 (편집된 시간 2025년 03월 18일 08:0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강의에서 여러번 설명드렸습니다.외기 부하는 거주하는 사람이 필요해서 신선한 외기를 인위적으로 들여오는 것이며,틈새 부하는 거주하는 사람이 필요해서가 아닌 건물이 부실해서 창문 틈 등에서 들어오는 외기입니다.따라서 물리학적으로 보면 동일한 외부공기 이지만 사람의 입장에서 보면 외기량은 필요한 것이고, 틈새바람은 필요한 것이 아닌 손실인 것입니다.그러나 공조기에서는 두 부하를 모두 감당해야 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에서 여러번 설명드렸습니다.
외기 부하는 거주하는 사람이 필요해서 신선한 외기를 인위적으로 들여오는 것이며,
틈새 부하는 거주하는 사람이 필요해서가 아닌 건물이 부실해서 창문 틈 등에서 들어오는 외기입니다.
따라서 물리학적으로 보면 동일한 외부공기 이지만 사람의 입장에서 보면 외기량은 필요한 것이고, 틈새바람은 필요한 것이 아닌 손실인 것입니다.
그러나 공조기에서는 두 부하를 모두 감당해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