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1회차 10번

(5) 외기 현열부하와 (7) 틈새 현열부하 차이가 뭔가요?

두 개 모두 q= GC_p델t를 이용하여 구하던데 차이가 있나요?

틈새 현열부하가 극간풍에 의한 부하이면서 이것또한 외기 현열부하가 되는거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에서 여러번 설명드렸습니다.

    외기 부하는 거주하는 사람이 필요해서 신선한 외기를 인위적으로 들여오는 것이며,

    틈새 부하는 거주하는 사람이 필요해서가 아닌  건물이 부실해서 창문 틈 등에서 들어오는 외기입니다.

    따라서 물리학적으로 보면 동일한 외부공기 이지만  사람의 입장에서 보면 외기량은 필요한 것이고, 틈새바람은 필요한 것이 아닌 손실인 것입니다.

    그러나  공조기에서는 두 부하를 모두 감당해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