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4년 3회 8번
가번 문제에서 실제 냉매량을 구할때
Gr=(Gw*Cw*dtw)/(h2'-h3)
를 이용하였는데
-문제에서 단열압축효율이 주어져서 h2'를 이용하는건지
-액-가스 열교환기에서는 h2'를 이용하는건지
-둘 다 아니고 다른 이유가 있는건지
셋중 어느 경우인지를 설명해주시면 감사합니다.
0
가번 문제에서 실제 냉매량을 구할때
Gr=(Gw*Cw*dtw)/(h2'-h3)
를 이용하였는데
-문제에서 단열압축효율이 주어져서 h2'를 이용하는건지
-액-가스 열교환기에서는 h2'를 이용하는건지
-둘 다 아니고 다른 이유가 있는건지
셋중 어느 경우인지를 설명해주시면 감사합니다.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문제에서 단열압축효율이 주어져서 h2'를 적용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해당 문제에서 열교환기가 없다면 h1-h3=123이고 열교환기가 있어서 h6-h5=123으로 증발엔탈피가 동일합니다. 성적계수에 이득이 없는데 열교환기를 사용함으로써 얻는 이득이 무엇인가요
답변드립니다.
열교환기가 없을 때의 증발열량 = h6 - h3 입니다.
열교환기를 사용함으로써 h3 - h4 만큼 증발열량이 증가한 것이므로 성적계수가 커지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