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02년 3회 2번 압축효율 질문입니다.

선생님 해당 문제 (5)번에서 만약, 압축효울이 주어지지않았다면 W값은 실제 압축일량으로 보면되고, 

1.

압축효율이 주어졌다면 해당 W값이 단열압축일량이므로 실제압축일량으로 나타내기 위해서 압축효율 Nc를 곱해야하는 것으로 이해해도 될까요??

2.

또한, 문제풀이 시 값들을 왜 실제압축일량으로 문제를 풀어야하는지도 근원적으로 궁금합니다.

냉매순환량도 마찬가지로요..! 한번 이해하고 넘어가고싶습니다.

3.

냉매순환량의 경우에도 이론과 실제로 나뉘는 것으로 본 것 같은데 해당 경우에도 실제로 나타내서 문제를 풀어야 한다면 이론냉매순환량에 무엇을 곱해서 실제 냉매순환량이 되도록 해야하나요?

G = V/v * Nv식을 이용해야하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1. 해당 문제 (5)번에서 만약, 압축효울이 주어지든 안 주어지든 W값은 이론 압축일량입니다.

      이 문제에서 실제압축일량 기호는 W' 입니다.

    2. 압축효율이 주어졌기 때문에 실제압축일량으로 나타내기 위해서 성적계수 식에  압축효율을    곱해야하는 것이 맞습니다.

    3. 문제풀이 시 효율값들이 주어지면 실제 값을 구하라는 의미로 받아 들여야 합니다.

       실제로 활용되는 것은 실제 값이기 때문에 실제 값을 구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4. 이론냉매순환량에 체적효율을 곱하면 실제 냉매순환량이 됩니다.(강의에서 여러번 설명드린 내용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