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실기 2장 문제 11번 74p
안녕하세요.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이론 Part 1 2장 문제 11번(74p)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문제 P-h 선도에서 h_4 = 522.5 kJ/kg이고, h_7 = 604.4 kJ/kg으로 나와있는데 각 엔탈피가 선도에 표시될 때, h_7의 위치가 h_4의 위치보다 왼쪽에 위치되어 있는 것이 이해가 안됩니다.
엔탈피는 x축의 값으로 클수록 오른쪽에 위치되어 있는 것이 아닌지 궁금합니다.
이해와 공식을 바탕으로 수치를 대입하면 답은 풀이에 맞게 풀어지긴 합니다.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생각에는 냉동기가 2원 냉동기로 냉매의 종류가 달라서 저온 측 냉매 사이클과 고온 측 냉매 사이클을 2가지로 나눠보아야 하는 것 같습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하신대로 2원 냉동기이므로 냉매의 종류가 달라서 저온 측 냉매 사이클과 고온 측 냉매 사이클을 2가지로 나눠보는 것이 맞습니다.
이원 냉동사이클은 50~52p를 보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