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3회 3번

안녕하세요 교수님

1번문제에서 피스톤 압출량 구할때 사진처럼 질량유량 G=V/v* 체적효율 이니까

실제체적 V=G * v * 1/체적효율이 되어야하는거 아닌가요? 

그냥 실제체적 V=G*v 로 외워 버리는게 맞을까요..?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3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손으로 쓴  V = G X v X (1/체적효율) 식에서 V는 이론체적이 됩니다.

    따라서 최종적으로 쓰신 이론피스톤체적 = 이론피스톤체적/ 체적효율  처럼 되고 만 것입니다,

    즉, 잘못된 식이 된것입니다.

    * 체적효율 = 실제토출량/이론토출량 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1
  • 그럼 실제토출량 V=G*v 인가요? 감사합니다

    0
  • 답변드립니다.

    실제토출량 V=G*v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