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3회 3번
안녕하세요 교수님
1번문제에서 피스톤 압출량 구할때 사진처럼 질량유량 G=V/v* 체적효율 이니까
실제체적 V=G * v * 1/체적효율이 되어야하는거 아닌가요?
그냥 실제체적 V=G*v 로 외워 버리는게 맞을까요..? 감사합니다

0
안녕하세요 교수님
1번문제에서 피스톤 압출량 구할때 사진처럼 질량유량 G=V/v* 체적효율 이니까
실제체적 V=G * v * 1/체적효율이 되어야하는거 아닌가요?
그냥 실제체적 V=G*v 로 외워 버리는게 맞을까요..? 감사합니다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손으로 쓴 V = G X v X (1/체적효율) 식에서 V는 이론체적이 됩니다.
따라서 최종적으로 쓰신 이론피스톤체적 = 이론피스톤체적/ 체적효율 처럼 되고 만 것입니다,
즉, 잘못된 식이 된것입니다.
* 체적효율 = 실제토출량/이론토출량 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그럼 실제토출량 V=G*v 인가요? 감사합니다
답변드립니다.
실제토출량 V=G*v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