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19년 3회 5번 lspttyy 2025년 03월 18일 05:26 공유 건조도를 구할 때 5점을 기준으로 포화액, 포화증기 구간을 구별했는데요. 이렇게 5점과 같이 기준이 되는 게 항상 증발기 출구점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3월 19일 02:25 (편집된 시간 2025년 03월 19일 02:26)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이아 임재기입니다.문제에서 “(2) 증발기 출구의 냉매증기 건조도(x) 값을 구하시오” 라고 되어있는 것을 볼 때증발기 출구점이 습증기 구역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것입니다.따라서 교재의 풀이 처럼 증발기 출구 5점의 위치를 습증기 구역에 표시한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이아 임재기입니다.
문제에서 “(2) 증발기 출구의 냉매증기 건조도(x) 값을 구하시오” 라고 되어있는 것을 볼 때
증발기 출구점이 습증기 구역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교재의 풀이 처럼 증발기 출구 5점의 위치를 습증기 구역에 표시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