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도 3회 3번 소문항 2

소문항2번 풀이를보면 왜 잠열로 계산안하고. 전열로 엔탈피차로 구하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에서 설명드린 내용입니다.

    공기량은 일반적으로 현열부하를 이용하여 온도차로 구합니다.

    그러나 이 문제에서는 온도차가 주어지지 않았으므로 전열부하를 이용하여 엔탈피차로 구한 것입니다.

    질문하신대로 잠열로 계산하려면 절대습도차를 알아야 하는데 절대습차가 주어지지 않아서 구할 수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