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도 3회 3번 소문항 2 kangmc1208 2025년 03월 18일 11:00 공유 소문항2번 풀이를보면 왜 잠열로 계산안하고. 전열로 엔탈피차로 구하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3월 19일 08:59 (편집된 시간 2025년 03월 19일 09:04)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강의에서 설명드린 내용입니다.공기량은 일반적으로 현열부하를 이용하여 온도차로 구합니다.그러나 이 문제에서는 온도차가 주어지지 않았으므로 전열부하를 이용하여 엔탈피차로 구한 것입니다.질문하신대로 잠열로 계산하려면 절대습도차를 알아야 하는데 절대습차가 주어지지 않아서 구할 수 없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에서 설명드린 내용입니다.
공기량은 일반적으로 현열부하를 이용하여 온도차로 구합니다.
그러나 이 문제에서는 온도차가 주어지지 않았으므로 전열부하를 이용하여 엔탈피차로 구한 것입니다.
질문하신대로 잠열로 계산하려면 절대습도차를 알아야 하는데 절대습차가 주어지지 않아서 구할 수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