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07년 2회 9번 문제 질문 있습니다.
1) 07년 2회 9번 p-h선도 작성에서 질문 있습니다.
3, 4번 점이 왜 포화선을 지나서 찍혀있는지와 6, 7번 점이 각각 포화선에 접하고 과열되서 찍히는지 궁금합니다.
2) 7→1 과정 (SPR)은 등엔탈피 과정인가요? 압축기 축마력 구하는 문제 풀이에서 h7 = h1으로 두고 푸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0
1) 07년 2회 9번 p-h선도 작성에서 질문 있습니다.
3, 4번 점이 왜 포화선을 지나서 찍혀있는지와 6, 7번 점이 각각 포화선에 접하고 과열되서 찍히는지 궁금합니다.
2) 7→1 과정 (SPR)은 등엔탈피 과정인가요? 압축기 축마력 구하는 문제 풀이에서 h7 = h1으로 두고 푸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3번 점은 포화액선에 그려도 되고 약간의 과냉각액 구역에 그려도 됩니다.
일반적으로는 3점이 약간의 과냉각액 구역에 오기 때문에 과냉각액 구역에 그린 것입니다.
4점은 3점이 열교환기를 거치면서 온도가 감소되기 때문에 과냉각 구역에 표시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2. 6점도 일반적으로 건포화증기선에 오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그린 것이며 꼭 건포화증기선에
그리지 않아도 되지만, 그래도 일반적인 지점에 그리는 것이 좋습니다.
7번 점은 열교환기를 거치면서 온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과열구역에 표시된 것입니다
3. 7→1 과정 (SPR)은 등엔탈피 과정이 맞습니다.
따라서 h7 = h1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