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3회 2번 중간온도

안녕하세요 

1.중간온도에 관한 질문들 많이 봤는데 아무리 봐도 이해가 안가서  질문합니다

복도의 온도는 중간온도, 22도와 -10도의 중간온도는 22+(-10)/2해서 6도

따라서 실내-중간온도 22-6=16도로 계산 되었는데요

22도와 -10도의 차이는 12도 라는 얘기인데 틀린거 아닌가요?

22도와 -10도의 차이는 32도 아닌가요? 

32/2=16

22-16=6도, 실내-중간온도=6도가 맞지 않나요?

 

2. 내벽 방위계수라고 주어지면 내벽, 내벽의 문, 내벽의 창문에도 방위계수를 적용한다고 보았습니다

이번 문제처럼 북쪽 방위계수 라고 주어지면 북쪽 내벽과 북쪽 문은 적용 안하는게 맞나요?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22℃와 -10℃의 중간온도는 6℃입니다. 즉, 복도온도는 6℃ 입니다.

      따라서 부하계산시 적용하는  실내온도 22℃ - 복도온도 6℃  =  16℃ 입니다.

    2. 강의에서 여러번 설명드렸듯이  방위계수는 외벽에만 적용하는 것입니다.   

        내벽에는 방위계수를 적용하는 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내벽의 문, 내벽의 창문에도 적용하는 것이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