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3회 2번 중간온도
안녕하세요
1.중간온도에 관한 질문들 많이 봤는데 아무리 봐도 이해가 안가서 질문합니다
복도의 온도는 중간온도, 22도와 -10도의 중간온도는 22+(-10)/2해서 6도
따라서 실내-중간온도 22-6=16도로 계산 되었는데요
22도와 -10도의 차이는 12도 라는 얘기인데 틀린거 아닌가요?
22도와 -10도의 차이는 32도 아닌가요?
32/2=16
22-16=6도, 실내-중간온도=6도가 맞지 않나요?
2. 내벽 방위계수라고 주어지면 내벽, 내벽의 문, 내벽의 창문에도 방위계수를 적용한다고 보았습니다
이번 문제처럼 북쪽 방위계수 라고 주어지면 북쪽 내벽과 북쪽 문은 적용 안하는게 맞나요?
감사합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22℃와 -10℃의 중간온도는 6℃입니다. 즉, 복도온도는 6℃ 입니다.
따라서 부하계산시 적용하는 실내온도 22℃ - 복도온도 6℃ = 16℃ 입니다.
2. 강의에서 여러번 설명드렸듯이 방위계수는 외벽에만 적용하는 것입니다.
내벽에는 방위계수를 적용하는 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내벽의 문, 내벽의 창문에도 적용하는 것이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