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3회 3번 문제 질문

1.풀이에 P3(300kPa)에 해당하는 포화온도=-15도 라고나와있는데 P2가아니라 P3가 맞는건지 오타인건지 궁금합니다.

2.이해가 잘안되는 부분인데 P2가 영하15도에서 300kPa이고 과열되어 0도가되면 감온통이 이를 감지하여 P1에500kPa의 압력이 가해지는건가요? 그렇다면 (P2+델타P)+P3=500kPa인데 당장은 같은 압력으로 밸브가 열리지않고 P2에 0.1도라도 더 과열되면 그때부터 밸브가 열리기 시작하는 건가요?

4번을 돌려봐도 이해가 안되서 어렵네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P3는 오타입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즉 P2(300kPa)이 맞습니다.

    2. 이해가 잘안되는 부분인데 P2가 영하15℃에서 300kPa이고 과열되어 0℃가되면  감온통이 이를 

        감지하여 P1에 500kPa의 압력이 가해지는 것이 맞습니다. 

        (P2+델타P)+P3 = 500kPa인데  당장은 같은 압력으로 밸브가 열리지않고 P2에 0.001℃ 라도  

        더 과열되면 그때부터 밸브가 열리기 시작하는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