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3회 3번 문제 질문
1.풀이에 P3(300kPa)에 해당하는 포화온도=-15도 라고나와있는데 P2가아니라 P3가 맞는건지 오타인건지 궁금합니다.
2.이해가 잘안되는 부분인데 P2가 영하15도에서 300kPa이고 과열되어 0도가되면 감온통이 이를 감지하여 P1에500kPa의 압력이 가해지는건가요? 그렇다면 (P2+델타P)+P3=500kPa인데 당장은 같은 압력으로 밸브가 열리지않고 P2에 0.1도라도 더 과열되면 그때부터 밸브가 열리기 시작하는 건가요?
4번을 돌려봐도 이해가 안되서 어렵네요..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P3는 오타입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즉 P2(300kPa)이 맞습니다.
2. 이해가 잘안되는 부분인데 P2가 영하15℃에서 300kPa이고 과열되어 0℃가되면 감온통이 이를
감지하여 P1에 500kPa의 압력이 가해지는 것이 맞습니다.
(P2+델타P)+P3 = 500kPa인데 당장은 같은 압력으로 밸브가 열리지않고 P2에 0.001℃ 라도
더 과열되면 그때부터 밸브가 열리기 시작하는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