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18년 2회 14번

궁금한 게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1. 직관 길이를 구할 때 F ~ G 구간이 2m가 아닌가요? 방열기가 연결된 곳은 길이를 읽을 때 제외하나요?

2. 개방회로 문제에서 속도가 주어지면 무조건 속도 수두를 구해야 하나요? 밀폐계는 실양정, 속도수두를 구하지 않는 걸로 아는데 맞나요?

0

댓글

댓글 3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그림에 특별한 언급이 없어서  F ~ G 구간 (방열기가 연결된 곳)은 길이를 읽을 때 제외했습니다.

    2. 공기조화 문제에서는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속도수두는 무시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문제에서 속도수두를 적용하라는 언급이 있으면 적용하는 것이 맞습니다.

       참고로 개방회로인 냉각탑 배관에서 속도가 주어지는 경우가 있는데  제가 가지고 있는 

       모든 책에서는   속도수두를 무시하고 있습니다.

       밀폐계는 실양정, 속도수두를 구하지 않는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1. 선생님 저는 F - G 구간 밑의 2m가 길이가 같다고 생각해서 적용하고 풀었는데, 시험이라면 오답처리가 될까요?

    2. 18년 1회 9번 양정 문제에서 공기조화와 유체역학 문제는 어떻게 구분할까요?

    0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1.이 문제의 배관길이 계산은 정확히 계산하기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2m 때문에 오답처리 할 것인지는 확답할 수 없습니다. 

       어쩌면 정답처리 될 수도 있습니다.

    2. 18년1회 9번 문제는 대학교재에 연습문제로 수록된 문제인데, 정답을 확인해본 결과 속도수두를   

        포함싵켰습니

        다.  따라서 이문제는 유체역학적인 개념을 확인하기 위한 문제라고 판단한 것입니다.

        현재 까지 이 문제외에는 속도수두를 포함시킨 문제는 없었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