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19년 2회 10번 most1228 2025년 03월 19일 03:49 공유 안녕하세요 개념이 헷갈려서 질문드립니다.현열+잠열인 부하가 제가 알기로 인체,외기,실내기기(주전자등),극간풍으로 알고 있는데,이 문제에서는 극간풍을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근데 외벽에 의한 열부하는 외기부하로 치는건가요? 아님 극간풍부하처럼 외기부하를 구하는 방법이 따로 있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most1228 2025년 03월 19일 03:54 정리하자면 외벽에 의한 부하가 외기에 의한 부하가 아닌 현열만 있다고 생각하고 계산하는것이 맞는건지 궁금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정리하자면 외벽에 의한 부하가 외기에 의한 부하가 아닌 현열만 있다고 생각하고 계산하는것이 맞는건지 궁금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