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15년 3회 4번 질문입니다. sjiw0318 2025년 03월 19일 06:53 공유 선생님 냉각코일의 출구 엔탈피를 구할때 궁금한 부분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1.냉각코일의 경우, 감습기능도 함께 있기에 냉각+감습으로 알고있으나 왜 문제에서는 물의 현열량만으로 나타낸 것인가요? 2.또한, 공기의 경우 전열과 현열 모두 나타낼 수 있다고 해주셨는데 해당 문제의 경우 전열과 현열 중 무엇으로 계산하든 상관없을까요??아니면 전열로 계산을하고, 현열로 계산 시에는 특별한 조건이 주어질까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3월 20일 07:49 (편집된 시간 2025년 03월 20일 07:53)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강의에서 설명한 내용입니다 물의 현열량만으로 공기의 전열량(현열량+잠열량)을 냉각시키기 때문입니다.2. 이 문제의 경우는 공기가 현열과 잠열이 변하므로 전열로 계산해야 합니다. 만약 775p 6번 문제에서 냉각과정 처럼 냉각코일을 통과한 공기가 현열만 변했다고 한다면 현열량으로 계산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강의에서 설명한 내용입니다
물의 현열량만으로 공기의 전열량(현열량+잠열량)을 냉각시키기 때문입니다.
2. 이 문제의 경우는 공기가 현열과 잠열이 변하므로 전열로 계산해야 합니다.
만약 775p 6번 문제에서 냉각과정 처럼 냉각코일을 통과한 공기가 현열만 변했다고
한다면 현열량으로 계산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