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3회 5번

필요 냉각수량을 구할 때 왜 냉각탑 값으로만 구하나요?

냉동기 용량을 고려해서

40*3.86 = G * 4.2 * (37-32) 하면안됐나요?

냉동기에는 냉각수가 안 흐르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냉동기는 압축기+응축기+팽창밸브+증발기 로 구성됩니다.

    이문제에서 냉동기 40RT라는 것은 증발기의 증발열량을 의미합니다.

    냉각탑의 냉각수는 응축기로 보내지는 것입니다.

    따라서 냉각수량은 응축기 열량으로 계산해야 합니다.

    응축기열량은  냉각톤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냉각수량은 냉각톤으로 계산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