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3회 5번 jungyun99 2025년 03월 19일 10:36 공유 필요 냉각수량을 구할 때 왜 냉각탑 값으로만 구하나요?냉동기 용량을 고려해서40*3.86 = G * 4.2 * (37-32) 하면안됐나요?냉동기에는 냉각수가 안 흐르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3월 20일 07:59 (편집된 시간 2025년 03월 20일 08:00)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냉동기는 압축기+응축기+팽창밸브+증발기 로 구성됩니다.이문제에서 냉동기 40RT라는 것은 증발기의 증발열량을 의미합니다.냉각탑의 냉각수는 응축기로 보내지는 것입니다.따라서 냉각수량은 응축기 열량으로 계산해야 합니다.응축기열량은 냉각톤이라고 합니다.따라서 냉각수량은 냉각톤으로 계산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냉동기는 압축기+응축기+팽창밸브+증발기 로 구성됩니다.
이문제에서 냉동기 40RT라는 것은 증발기의 증발열량을 의미합니다.
냉각탑의 냉각수는 응축기로 보내지는 것입니다.
따라서 냉각수량은 응축기 열량으로 계산해야 합니다.
응축기열량은 냉각톤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냉각수량은 냉각톤으로 계산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