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18년 1회 3번 질문입니다. sjiw0318 2025년 03월 19일 11:25 공유 선생님 SHF선을 그을 때 1점에서 5점으로 그어야 하는 이유가 있을까요?문제 조건에 따르면 3점에서 4점은 가열되기에 평행하게 가야하는 것도 다 이해가 되나 SHF선을 평행하게 그을 때 1점에서 5점으로 가는 부분을 SHF선과 평행하게 그어야 하는 이유에대해서 알고싶습니다.다른 점들 보다 1점에서 그어야 하는 것이 맞는 것 같은데 명확하게 이유를 설명못하겠어서 질문올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3월 20일 08:19 (편집된 시간 2025년 03월 20일 08:20)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SHF(현열비)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우리가 사용하는 SHF는 실내현열비를 의미합니다.공기가 취출점에서 실내점으로 취출되는데 이때 공기의 상태변화에 대한 기울기를 SHF선이 나타냅니다. 따라서 실내점 ①과 취출점 ⑤를 잇는 것이 SHF 선이 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SHF(현열비)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우리가 사용하는 SHF는 실내현열비를 의미합니다.
공기가 취출점에서 실내점으로 취출되는데 이때 공기의 상태변화에 대한 기울기를 SHF선이
나타냅니다. 따라서 실내점 ①과 취출점 ⑤를 잇는 것이 SHF 선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