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18년 1회 3번 질문입니다.

선생님 SHF선을 그을 때 1점에서 5점으로 그어야 하는 이유가 있을까요?

문제 조건에 따르면 3점에서 4점은 가열되기에 평행하게 가야하는 것도 다 이해가 되나 SHF선을 평행하게 그을 때 1점에서 5점으로 가는 부분을 SHF선과 평행하게 그어야 하는 이유에대해서 알고싶습니다.

다른 점들 보다 1점에서 그어야 하는 것이 맞는 것 같은데 명확하게 이유를 설명못하겠어서 질문올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SHF(현열비)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우리가 사용하는 SHF는 실내현열비를 의미합니다.

    공기가 취출점에서 실내점으로 취출되는데 이때 공기의 상태변화에 대한 기울기를 SHF선이 

    나타냅니다.  따라서 실내점 ①과  취출점 ⑤를  잇는 것이 SHF 선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