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평형식

1189 페이지 문제 4번에서 

온도가 있기에 현열량을 썻고 이걸로 열평형식을 사용했습니다.

그렇다면 제가 생각하는게 맞는건지 물어봐도될까요?

문제상에  1번 실내온도와 3번 외기가 만나 4번의 혼합점을 만들고

그래서 열평형식이 gcpt4=gcpt1+gcpt3가 되었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렇게보는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열평형식이 나오는 기준은 어떻게되나요?

왜 열평형식이 세워지는지와 

실내 냉방 잠열부하 q=2501xG(x1-x2) 이식이 세워지는 것은 공식으로인한건가요?

어떻게 세워줫는지도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문제상에  1번 실내온도와 3번 외기가 만나 4번의 혼합점을 만들고

    그래서 열평형식이 gcpt4=gcpt1+gcpt3가 된 것이 맞습니다.

    이렇게보는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2. 열평형식은 A열 + B열 = (A+B)열 이라는 의미입니다.

    3. 실내 냉방 잠열부하 q=2501xG(x1-x2) 이식이 세워지는 것은 공식입니다

       교재 100p 가열량(잠열량) 식이며  이식의 r(감마) 값에 2501을 넣으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