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19년 2회 문제 11번입니다. shw0318 2025년 03월 20일 11:20 공유 송풍기 정압을 구할때 A-H구간에서 B부와 밴드부 마찰손실들을 고려했는데, 왜 여기선 이 둘을 고려하는건가요?? A-F는 조건떄문에 알겠는데, B부는 왜 포함이 되는지, 그리고 밴드부 마찰손실인데 왜 밴드부 마찰손실이 D-E 부분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3월 21일 04:59 (편집된 시간 2025년 03월 21일 05:00)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A-B-C의 경로인 경우 B부분을 분기부의 직통부 라고 하며, A-B-G의 경로인 경우 B부분을 분기부의 분기부 라고 합니다. 직통부의 경우 V2/V1 가 1.0 보다 작은 경우는 마찰손실을 무시합니다.( 교재926p 표 참조) 그러나 A-B-G의 경로일 때는 분기부의 마찰손실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적용한 것입니다.2. 질문에 올리신 “그리고 밴드부 마찰손실인데 왜 밴드부 마찰손실이 D-E 부분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라고 하신 질문의 내용을 조금 풀어서 올려주시면 확인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A-B-C의 경로인 경우 B부분을 분기부의 직통부 라고 하며,
A-B-G의 경로인 경우 B부분을 분기부의 분기부 라고 합니다.
직통부의 경우 V2/V1 가 1.0 보다 작은 경우는 마찰손실을 무시합니다.( 교재926p 표 참조)
그러나 A-B-G의 경로일 때는 분기부의 마찰손실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적용한 것입니다.
2. 질문에 올리신 “그리고 밴드부 마찰손실인데 왜 밴드부 마찰손실이 D-E 부분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라고 하신 질문의 내용을 조금 풀어서 올려주시면 확인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