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13년 1회 3번 질문입니다.

선생님, 전압은 토출측 전압 - 흡입측 전압으로 알고있는데요

해당 송풍기를 기준으로 공조기와 덕트는 송풍기의 흡입측으로 봐야하는 것 아닌가요?

왜 공조기의 전압인 300pa과 덕트의 전압인 80pa을 빼는 것이 아니고, 더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송풍기의 흡입측 문제는 거의 출제되지 않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송풍기 흡입측인 공조기와 덕트의 압력은 진공압력이므로 - 압력입니다.

    따라서  전압은 토출측 전압 - 흡입측 전압 식에 적용할 때  흡입측 압력 300Pa은 -300을 적용해야 하고, 덕트 압력 80Pa은 -80을 적용해야 합니다.

    따라서 흡입측 전압은   - (-)300 - (-)80 이므로 + 300 + 80 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