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년 1회 2번

Δtm을 책 풀이처럼 따로 5.1도시 값을 구하지 않고 아래 사진 처럼 해서 푸니까 답이 좀 다른데 아래 사진처럼 풀어도 되나요

그리고 

(1) 도 아래사진처럼 브라인 유량을 m^3/s  단위로 고치고 비중 1.24에다 1000kg/m^3해서 풀어도 되나요?

0

댓글

댓글 4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K값은 질문에 올린 방법으로 풀어도 됩니다.

    2.브라인 유량구하는 식에 1kg/l은 삭제하든지 아니면 300L/min 뒤에 오는 것이 맞습니다.

      1000kg/m³도 300뒤로 오는 것이 논리적으로 맞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교수님 말씀은 아래 사진처럼 나타내는게 맞다고 하시는거 맞나요?

    1.24 뒤에 1 또는 1000이 아닌 300/60 , 300/1000*60 뒤에 오는 걸로 하는게 맞나요??

     

    그렇지만 제가 여기서 또 궁금한것은 교수님 말씀이 맞다고 하면

    q= ρQCpΔt 인데 여기서 ρ가 브라인의 비중 1.24가 주어졌고 브라인의 밀도를 구하기 위해서

    어떤물질의 밀도/ 물의 밀도 = 비중 즉, 브라인의 밀도= 비중 * 물의 밀도 이 공식을 사용하여 저는 앞쪽에 1.24 뒤에 1과 1000을 적어준것인데  왜 300L/min 뒤에 오는 것이 맞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0
  • "브라인 유량구하는 식에 1kg/l은 삭제"라는 말은 생략 하라는 말씀이 맞죠?

     

    그리고

    2.브라인 유량구하는 식에 1kg/l은 삭제하든지 아니면 300L/min 뒤에 오는 것이 맞습니다.

      1000kg/m³도 300뒤로 오는 것이 논리적으로 맞는 것입니다. 라고 하셨는데

    만약 실제 시험에서 300뒤에 안적고 앞에 적었으면 감점이나 그 문제를 틀린 걸로 처리될까요?

    0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제가 착각했습니다.

    1. 말씀하신대로  어떤물질의  밀도/ 물의 밀도 = 비중  즉, 브라인의 밀도= 비중 * 물의 밀도 

       이 공식을 사용하여  앞쪽에 1.24 뒤에 1과 1000을 적어준 것이므로 질문에 올린 풀이식은 

       맞는 것입니다.

    2. 물의 밀도가 1kg/L 이므로 삭제하거나 300의 뒤에 오는 것이 맞다고 한 것인데,

      처음  질문하신 식을 사용하여 푼다면 질문에 올린 대로  1.24 X 1을 해도 되고 1을 생략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