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회 3번 most1228 업데이트 시간 2025년 03월 22일 08:04 공유 전압구할때 취출구손실(속도)을 계산안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덕트라 그런건가요? 그렇다면 취출구손실은 배관만 고려해주면 되는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3월 24일 04:3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전압에 취출구손실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취출구손실에는 속도에의한 손실이 포함된 것으로 보아야 합니다.2. 그리고 문제에서 주어진 송풍기 출구풍속은 덕트 취출구의 풍속이 아닌 송풍기 장비의 취출구에서 풍속입니다. 송풍기 정압을 구할 때 이 풍속을 이용하여 송풍기 토출측 동압을 계산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전압에 취출구손실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취출구손실에는 속도에의한 손실이 포함된 것으로 보아야 합니다.
2. 그리고 문제에서 주어진 송풍기 출구풍속은 덕트 취출구의 풍속이 아닌 송풍기 장비의
취출구에서 풍속입니다. 송풍기 정압을 구할 때 이 풍속을 이용하여 송풍기 토출측 동압을
계산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