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있습니다 tnals5341 2025년 03월 22일 16:46 공유 안녕하세요 질문있습니다.P196에서 난방부하가 100kw라주어졌는고 난방부하=실내+외기부하를 가열하는것 으로 알고있엇습니다.근데 풀이(1)의 선도에서3→4로갈때가 난방부하아닌가요 ?1→3은외기부하이고 4→1은실내부하인데 그렇다면 실내부하가 난방부하가 된다는건데 이해 가안되 질문드립니다.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3월 24일 06:05 (편집된 시간 2025년 03월 24일 06:09)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이 문제에서 난방부하 q=100kW는 실내난방부하(현열부하) 로 보아야 합니다. 외기부하를 포함하는 것은 난방코일 부하(또는 난방코일 용량) 입니다. 난방부하 100kW가 외기부하를 포함하는 것이라면, 문제에서 외기부하를 포함한 난방부하가 100kW라고 표현해주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2. 난방부하라는 용어는 광범위하게 사용됩니다. 실내난방부하, 외기난방부하, 극간풍난방부하, 코일난방부하(= 코일난방용량) 등등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3. 문제의 맥락과 주어진 조건을 보고 판단해야 하지만 특별한 말이 없이 난방부하라고 하면 일반적으로는 실내 난방부하로 보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이 문제에서 난방부하 q=100kW는 실내난방부하(현열부하) 로 보아야 합니다.
외기부하를 포함하는 것은 난방코일 부하(또는 난방코일 용량) 입니다.
난방부하 100kW가 외기부하를 포함하는 것이라면,
문제에서 외기부하를 포함한 난방부하가 100kW라고 표현해주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2. 난방부하라는 용어는 광범위하게 사용됩니다.
실내난방부하, 외기난방부하, 극간풍난방부하, 코일난방부하(= 코일난방용량) 등등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3. 문제의 맥락과 주어진 조건을 보고 판단해야 하지만 특별한 말이 없이 난방부하라고 하면
일반적으로는 실내 난방부하로 보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