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정계수 질문입니다
실기 기출 980p 문제 4번에서 소문제 3번 대수평균온도차를 구할때
출구공기온도 보정계수 1.19는 말 그대로 출구공기온도 보정계수니깐 ‘출구온도’인 50도에만 곱해주고, 0도에는 안곱해주는거죠?
그리고 소문제 2번 가열량에는 이 보정계수가 출구온도가 아닌 ‘온도차’에만 곱해주는 개념으로 적용되는거고
제가 잘 이해한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2번째 질문))
실기 기출집 982p 6번 문제에서 q = k A 델타t 공식이라 되어있는데

보편적으로 열통과율이 나오면 q = K A 델타tm으로 알고 있는데 이 문제에서는 델타t로 나오더라구요
문제 조건속에 산술평균온도차로 하라는 말 그냥 델타t로 계산하는건가요?
3번째 질문))

실기기출집 986p에서 산술평균온도차를 구할때
빨간원의 -26도가 왼쪽이 아닌 오른쪽으로 간 것은 -18도와 -23도보다 낮기 때문에 오른쪽으로 이동한건가요?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보정계수는 출구온도가 아닌 ‘온도차’에 곱해주는 것이 맞습니다.
(교재 아래의 오른쪽 참고에 설명해 놓았습니다.)
2. 냉장실내 온도와 증발온도가 일정하므로 델타t = 델타tm 이기 때문입니다.
3. -26도가 왼쪽이 아닌 오른쪽으로 간 것은 -18도와 -23도보다 낮기 때문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