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3회 3번 질문드립니다.

19년 3회 3번 문제에서 (2)전체 순환공기량 구하는 문제에서 질문있습니다.

(강사님께서 말씀해주셨던 것처럼 항상 현열은 GCdt 전열은 Gdh가 아닌 현열도 Gdh로 구할 수 있고 그렇다는 것은 인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암기하던 방식이 GCdt = Gdh로 단위를 보면 Cdt의 단위와 dh의 단위가 kJ/kg으로 같기 때문에 두 방법이 같다라고 암기하고 있었는데요

(2)번의 경우에서 적용했을 때 qs = Gdh와 qT = Gdh의 값이 달라져서 순환공기량이 달라지는데 현열값을 Gdh로 구하는 방법에서는 잠열이 없는 경우에서만 적용할 수 있는걸까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하신대로  현열값을 Gdh로 구하는 방법에서는 잠열이 없는 경우에서만 적용할 수 있는 것이 맞습니다.

    잠열량이 없으면 전열량 = 현열량이 되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