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3회 3번 질문드립니다.
19년 3회 3번 문제에서 (2)전체 순환공기량 구하는 문제에서 질문있습니다.
(강사님께서 말씀해주셨던 것처럼 항상 현열은 GCdt 전열은 Gdh가 아닌 현열도 Gdh로 구할 수 있고 그렇다는 것은 인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암기하던 방식이 GCdt = Gdh로 단위를 보면 Cdt의 단위와 dh의 단위가 kJ/kg으로 같기 때문에 두 방법이 같다라고 암기하고 있었는데요
(2)번의 경우에서 적용했을 때 qs = Gdh와 qT = Gdh의 값이 달라져서 순환공기량이 달라지는데 현열값을 Gdh로 구하는 방법에서는 잠열이 없는 경우에서만 적용할 수 있는걸까요?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하신대로 현열값을 Gdh로 구하는 방법에서는 잠열이 없는 경우에서만 적용할 수 있는 것이 맞습니다.
잠열량이 없으면 전열량 = 현열량이 되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