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4년 2회 및 문제풀이 질문입니다.

선생님

1.

외기량은 전공기량의 30%이기에 환기량은 70%이므로 전공기량을 1로두고 외기량과 환기량을 각각 0.3, 0.7 두고 t4를 구해주셨는데요.

앞에 실내송풍량을 3993.86으로 구했는데 해당 값을 이용하지 않고 그저 비율에 맞게 구하여 최종답만 맞으면 상관없는 것인지 궁금합니다.(3993.86도 어차피 3993.86 * 0.3, 399.386 * 0.7하면 3993.86이 공통적으로 약분되니까요)

 

2.

문제풀이를 하다보면 선생님과 소수점에서의 차이가 나서 최종값에서 값이 차이가 나는경우가 많습니다.

시험문제에서 소수점 몇째짜리까지라는 말이 없다면 값의 차이가 나도 정답으로 인정을 해주는 건지 궁금합니다.

저의 경우 소수점 셋째자리에서 반올림하는데 하나하나 점점 계산을 하다보면 값차이가 나더라고요.

또한, 교재에는 어떠한 식에 대해서 한번에 계산을 하는 반면 저는 하나 계산하고 반올림. 하나 계산하고 반올림. 이런식으로 하다보면 소수점 절삭이 쌓여 값차이가 꽤 나는 경우가 있어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앞에서 구한  실내송풍량을 3993.86을 적용하여 t4를 구해도 됩니다.

    2. 문제 풀이를 하다보면 소수점에서의 차이가 나서 최종값에서 값이 차이가 나는 정도는      

       정답처리 됩니다.

       중간과정은 가능하면 1자리 더해서 3째자리 까지 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