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도3회차 2번문제 브라인쿨러의 냉동부하 cbnu2020 2025년 03월 23일 08:45 공유 저질량유량을 L/min 을 바로 질량유량 으로 하지 않고 체적유량으로 바꾸어서 푼 이유가 있을까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3월 24일 06:4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물의 경우는 밀도가 1kg/L 이기 때문에 체적유량을 바로 질량유량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그런데 브라인의 경우는 비중이 1.24( 밀도는 1.24kg/L)이기 때문에 체적유량을 바로 질량유량으로 적용할 수 없는 것입니다.단위 L/min은 체적유량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물의 경우는 밀도가 1kg/L 이기 때문에 체적유량을 바로 질량유량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브라인의 경우는 비중이 1.24( 밀도는 1.24kg/L)이기 때문에 체적유량을 바로 질량유량으로 적용할 수 없는 것입니다.
단위 L/min은 체적유량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