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4년 2회 7번 질문입니다.

선생님 G = V/v * Nv로 알고있습니다. 그러나, 압축기 1기통당 행정체적을 구할 때 V(행정체적) = G * v1인 것인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체적효율을 나눠야 하지 않나요..?

또한, G = V/v * Nv 해당 식에서 V가 행정체적 즉, 이론 체적으로알고있습니다.

그렇다면 G 또한 이론 냉매순환량으로 보면 될까요?

 

제가 어디에서 계속 막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기호 G는 이론냉매량의 기호로 사용할 수도 있고, 실제냉매량의 기호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G를 적용한 공식을 외우면 안됩니다.

       문제를 풀때  G를 어떤 냉매량의 기호로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체적효율을 나눠줘야 할지, 

      곱해줘야 할 지가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2. V도 마찬가지 입니다.  책마다 V를  피스톤 배출량(=이론 배출량)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  

       어떤 문제의 경우는 V를 실제 피스톤 배출량이라고 놓고 문제를 풀 수도 있는 것입니다. 

      (V를 실제 피스톤 배출량이라고 놓았다고 해서 잘못되었다고 할 수 없는 것입니다.)

    3. 꼭 외워둘 공식은   체적효율 = 실제냉매량/이론냉매량  ,  질량 = 체적/비체적  이 두 공식입니다.

       위의 두 공식을 활용하여 실제냉매량이든  이론냉매량이든 구하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