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1회 12번
안녕하세요 선생님
1. 문제 9번에 열수 구할때 qc를 저는 공기가 아닌 물로해서 구했는데 Gw*Cw*dtw 답이 똑같이 5.61로 나오던데 시험에서도 제가 구한방식으로 해도 상관없는지 궁금합니다
2. 그리고 이런문제는 풀이 1번에 장치도 그림을 보면 이해가 아주 잘되는데 문제만 딱보면 처음에 이해하는데 시간이 꽤나 많이 소요되더라구요 이런 유형의 문제는 개략도를 구상해보는 연습이 필수일까요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문제 9번에 열수 구할때 qc = Gw*Cw*dtw 로 구해도 상관없습니다.
2. 이런 유형의 문제에서 개략도를 구상해보는 것은 문제를 직관적으로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개략도를 구상해 보는 것은 꼭 필요하다고 판단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