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인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공부를 하다보니 오타가 발견되었습니다
2025년판 페이지 785에서 SHF=(524-14.0)+4.62 / (52.5+4.62)로 계산을 하였거든요
그런데 SHF는 현열/(현열+잠열)이잖아요
위에서의 현열은 이해가 가는데 아래식에서 현열이 아니라 전열로 계산을 하고 잠열부하가 없더군요
어떻게 된 것인가요? 제 생각에는 오타인 것 같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공부를 하다보니 903페이지 문제12번과 1105페이지 문제3번이 같은 문제인데 903페이지에서는 압축효율로 나누어주었고 1105페이지에는 나누어주지 않았습니다
04년 1회 문제4번과 09년 2회 문제1번에서도 압축효율로 나누어주었더군요
왜 이 둘의 차이점이 발생하는지요…주어진 냉동능력이 실제 냉동능력이기에 효율로 나누어주면 안된다고 하셨는데 왜 903페이지에서는 압축효율을 나누어주었나요?
이부분이 궁금합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분모는 전열(현열+잠열)이므로 현열이 아니라 전열로 계산하는 것이 맞습니다.
전열에는 잠열이 포함되어 있는 것입니다.
2. 903페이지 문제12번은 단순한 기통수비를 구하는 문제이므로 이론배출량으로 비교를
한 것 이므로 체적효율로 나눠서 이론 배출량을 구한 것입니다.
1105페이지 문제3번은 실제 피스톤배출량비를 구하라고 되어있으므로 체적효율로 나누지
않은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