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인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공부를 하다보니 오타가 발견되었습니다

2025년판 페이지 785에서 SHF=(524-14.0)+4.62 / (52.5+4.62)로 계산을 하였거든요

그런데 SHF는 현열/(현열+잠열)이잖아요

위에서의 현열은 이해가 가는데 아래식에서 현열이 아니라 전열로 계산을 하고 잠열부하가 없더군요

어떻게 된 것인가요? 제 생각에는 오타인 것 같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공부를 하다보니 903페이지 문제12번과 1105페이지 문제3번이 같은 문제인데 903페이지에서는 압축효율로 나누어주었고 1105페이지에는 나누어주지 않았습니다

04년 1회 문제4번과 09년 2회 문제1번에서도 압축효율로 나누어주었더군요

왜 이 둘의 차이점이 발생하는지요…주어진 냉동능력이 실제 냉동능력이기에 효율로 나누어주면 안된다고 하셨는데 왜 903페이지에서는 압축효율을 나누어주었나요?

이부분이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분모는 전열(현열+잠열)이므로  현열이 아니라 전열로 계산하는 것이 맞습니다.

       전열에는 잠열이 포함되어 있는 것입니다.

    2. 903페이지 문제12번은  단순한 기통수비를 구하는 문제이므로 이론배출량으로 비교를 

       한 것 이므로 체적효율로 나눠서 이론 배출량을 구한 것입니다.

       1105페이지 문제3번은 실제 피스톤배출량비를 구하라고 되어있으므로  체적효율로 나누지

       않은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