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기계기사 19년 2회 18번 문제 질문드립니다!

해당 문제의 1.3이 폴리트로프 지수n인것도 이해가 가고, T2를 구하는 방법도 다 이해가 갔습니다. 그런데 제가 알기로 폴리트로프 과정에서의 일 공식은 1/n-1 x R x (T1-T2) 로 알고있는데, 해당 해설의 형광펜으로 쳐져있는 공식은 어디서 나왔는지 궁금합니다 ㅠㅠ

제가 문제 접근 자체를 잘 못 한건가요??? 어디서부터 잘못되었는지를 모르겠습니다… 자세한 설명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이 문제에서 요구하는 것은 일량이 아니라 열량입니다.

    열량 식은 필기 이론편 136p 위에서 8째줄에 나와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감사합니다 강사님!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