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능력과 절대습도, 상대습도와의 관계가 궁금합니다
습도가 높으면 냉방 혹은 냉동을 해도 온도가 잘 안 잡힌다 라는 말을
현장에서 자주 하는데
이론적으로 어떻게 설명이 가능한지가 궁금합니다
에어컨 같은 경우는 공냉식으로 응축을 하니 외부공기의 현열로 냉각을 시켜 배관 내부의 냉매를
응축을 시키는 거니 습도와는 큰 상관이 없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드는데…
습도가 높은게 증발기쪽에 영향을 줘서 냉동능력을 낮추는 건지….
절대습도나 상대습도가 높으면 냉동능력이 낮아지는 식의 관계도 궁금합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습도가 높은 공기를 냉각시키면 냉방에너지 중에서 일부가 공기의 잠열(수분의 응결)에 사용되므로
습도가 낮은 공기를 냉각시키는 경우보다 당연히 온도가 잘 안 떨어지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