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2회 9번 문제 질문있습니다 sy010706 2025년 03월 24일 11:49 공유 냉각수량을 구할떄 결과값이 단위가 h가 나오는지 모르겠습니다. kw는 s 니까 3600을 곱해서 h가 나오는것은 알겠는데 왜 결과값이 단위가 h인지 설명해주실수있을까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3월 25일 04:50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기준이 되는 응축부하의 단위가 kW = kJ/s 이며 이 응축부하의 단위 kJ/s를 kJ/h로 적용하게 되므로냉각수량의 단위가 kg/h가 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기준이 되는 응축부하의 단위가 kW = kJ/s 이며 이 응축부하의 단위 kJ/s를 kJ/h로 적용하게 되므로
냉각수량의 단위가 kg/h가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