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당외기온도차 및 부하 계산방법 질문입니다.
1.
상당온도차, 차폐계수 - 여름
방위계수 - 겨울
에 각각 적용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상당온도차는 외벽과 지붕에만 통상 적용하지만 내벽, 유리창에도 주어진다면 적용해야하는 것인데 계절이 겨울이라면 상당온도차는 그럼 적용하지않으면될까요?
2.
1)
ex) 서쪽 외벽, 서쪽 유리창 등 처럼 구분되지않고
‘벽체부하를 구하라.’ 와 같은 문제에서는 외벽에 있는 부하, 외벽에있는 유리창, 외벽에있는 문, 내벽에있는 벽체, 내벽에 있는 유리창, 내벽에있는 문 등 모든 것을 구한다고 생각하면 될까요?
2)
내벽의 부하를 구하라고 주어진다면 내벽의 벽체 뿐만아니라 내벽에있는 문과 내벽에있는 유리도 함께 계산하여 합한 값을 답으로 작성하면될까요?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계절이 겨울이라면 상당온도차는 적용하지 않는 것이 맞습니다.
2. ‘벽체부하를 구하라.’ 와 같은 문제에서 특별한 말이 없으면 벽에있는 문과 유리도 함께 계산하여
합한 값을 답으로 작성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