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2회 4번

안녕하세요 교수님 정풍량/변풍량 방식이 헷갈려서 질문드립니다.

제가 알기로 변풍량=각 시간별 최대부하의 합 , 정풍량= 한 시간의 최대풍량으로 알고 있었는데 반대인건가요? 문제가 반대로 나와있어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변풍량 방식은 각 실의  시간 별 부하 합계 중에서 최대가 되는 부하를 감당하면 되므로

       이 문제에서는 16시의 부하가 최대가 되므로 82kW가 변풍량 방시의 부하입니다.

    2. 정풍량 방식은 시간과 관계없이 각 실의 최대 부하를 합한 부하입니다.

        이 문제에서 정풍량 방식의 부하는  20+20+23+21 = 84kW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