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2회 4번 most1228 2025년 03월 24일 12:35 공유 안녕하세요 교수님 정풍량/변풍량 방식이 헷갈려서 질문드립니다.제가 알기로 변풍량=각 시간별 최대부하의 합 , 정풍량= 한 시간의 최대풍량으로 알고 있었는데 반대인건가요? 문제가 반대로 나와있어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3월 25일 05:24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변풍량 방식은 각 실의 시간 별 부하 합계 중에서 최대가 되는 부하를 감당하면 되므로 이 문제에서는 16시의 부하가 최대가 되므로 82kW가 변풍량 방시의 부하입니다.2. 정풍량 방식은 시간과 관계없이 각 실의 최대 부하를 합한 부하입니다. 이 문제에서 정풍량 방식의 부하는 20+20+23+21 = 84kW 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변풍량 방식은 각 실의 시간 별 부하 합계 중에서 최대가 되는 부하를 감당하면 되므로
이 문제에서는 16시의 부하가 최대가 되므로 82kW가 변풍량 방시의 부하입니다.
2. 정풍량 방식은 시간과 관계없이 각 실의 최대 부하를 합한 부하입니다.
이 문제에서 정풍량 방식의 부하는 20+20+23+21 = 84kW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