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탈피 단위 질문입니다
실기 기출문제집 953p 문제 5번을 보면
혼합가스의 엔탈피 h1을 구할 때

G들을 구할때, ①번을 보면 kg/h 단위가 나왔는데
혼합엔탈피 h1(kJ/kg)을 구할때 G(kg/h)을 그대로 대입하고 3600을 안나눠줘도 kJ/kg 단위가 나오는건가요?
마지막 축동력을 계산할때 G가 kg/h 단위이므로 kw를 바꾸기 위해서 3600으로 나눠줘야하는거죠?
2번째 질문))
똑같이 953p 5번 문제에서 선생님께서 작도하신 ph선도를 보면
7점과 8점이 1점보다 앞서 나가있는데 이것은 EPR이 있기 때문인가요?
또 1점이 건포화증기선에 걸치지 못하고 과열된 것 처럼 건포화증기선보다 살짝 앞에 나와있는 이유도 궁금합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혼합엔탈피 h1(kJ/kg)을 구할때 G(kg/h)을 그대로 대입하고 3600을 안나눠줘도 kJ/kg 단위가
나옵니다. 기존의 엔탈피 단위가 kJ/kg 이기 때문에 기존의 단위와 동일한 단위가 나온 것입니다.
2. 축동력을 계산할때 G가 kg/h 단위이므로 kw를 바꾸기 위해서 3600으로 나눠줘야 합니다.
3. 1점은 7,8,9 점의 혼합점 입니다. 계산하기 전에는 어느 위치에 올지 알 수 없습니다.
계산결과에 따라서 몰리엘 선도에 표시한 것 입니다.
4. 7,8,9 점을 건포화 증기선에 위치시켰으므로 혼합점인 1점은 당연히 건포화 증기선 보다 오른 쪽
(과열구역)에 오게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